본문 바로가기
자료실/2011 활동

창원의 전설을 찾아서.. 네번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7. 28.
<뿌리찾아 통통! 창원의 전설을 찾아서> 우리는 줄여서 그냥 <통통>이라고 합니다.
통통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참여하는 학생들도 많이 바꿨어요.. 권태호, 김승엽, 서정훈, 이해찬 등 중학생들이 새로 들어왔요. 참 손재균이란 학생은 항공고등학교 시험 준비를 한다고 연락이 왔어요.. 방학동안 현장탐방을 같이 하지 못해 아쉽기는 하지만 우리 모두 많이 많이 축하하고 응원해주었답니다.


7월 23일 통통 네번째 수업이 시작됐어요..
<지명전설과 창원의 지명 풀이/2월 영등제와 8월 만날제에 관련된 설화>



 


오방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어요.. 나름 진지하지만 어려워 하더라구요..
지난 시간부터 통통수업에 참여한 서민지(고1)와 서정훈(중1) 학생, 오늘이 처음이라 어리둥절한 멋쟁이 김승엽(중2) 학생이에요.. 승엽이는 손가락도 길~고 알록달록 가죽팔찌도 하고 있어요.. 그러고 보니 셋 다 안경을 썼네요..

 


지난 수업에 루나 회장 서나현이가 동생 정훈이를 통통에 참여시키는 걸 보곤 당장 동생 해찬이(중1)를 데리고 온 아진이에요.. 동생에 대한 누나의 사랑이 대단하죠?

 

사진은 여기까지.. 카메라 배터리가 없어서 더 찍지 못했어요..
통통수업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들죽날죽해서 조금 어수선한 분위기는 있지만, 스스로 친구나 동생에게 권하고 또 참여시키는 걸 보면 수업에 조금씩 재미를 느껴가는 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엔 선생님이 과제를 주었어요.. <창원 내 전설을 조사하여 줄거리와 그 전설의 의미를 발표하라!>
7월 30일(토) 10시에 이론 마지막 수업을 진행해요.. 각자 조사한 전설을 발표하고 또 토론시간도 가질 예정이에요.. 장소도 창원의집 정자에서 할거라 더 기대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