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2022년 활동

[마을, 마을을 만나다] 사진전을 소개합니다!

by kisingo 2022. 12. 6.

안녕하세요 ! 

저는 성호문화센터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러 왔다가 '마을, 마을을 만나다'라는 사진전를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성호생활문화센터에서 2022.11.11 부터 2022.12.02 까지 진행되는 중앙동 전역의 잘 정돈된 거리와 건물들, 후미진 외각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 눈이 즐거운 사진전 [마을, 마을을 만나다]에 대해 다같이 즐기고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을, 마을을 만나다] 사진전의 사진들은 중앙생활문화센터 동호회에서 찍은 사진들로 전시되어있습니다. 

중앙생활문화센터에서 사진과 포토샵 과정을 하면서 진정한 사진으로 현상하고 정리하는 과정을 통한 그 결과물로 전시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도시와 환경'이라는 주제를 정하여 사진 촬영을 하였고, 풍경 사진만 즐기는 요즘 같은 시대에서는 다소 서먹한 주제일 수 있지만, 1차 중앙동 전역의 사진들로 도시 중심의 잘 정돈된 거리와 건물들도 촬영 대상으로 물론, 후미진 외곽에서 보이는 환경에 관한 시선과 혼돈과 혼선의 거리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전시회 안의 사진들을 관람하여 보니 중앙동 곳곳의 건물 모습이나, 후미진 외곽들이 풍경만큼이나 사진이 이쁘게 담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사진 전시회인데 내가 예상했던 흔한 이쁜 풍경 사진이 아니어서 흥미롭게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마을, 마을을 만나다] 사진전는 내외적으로 호응에 힘입어 2차 출사는 각자 자신의 생활영역에서 가능하면 도시의 환경, 도시의 풍경들을 아름다운 시선으로 바라보고 그곳에서 온정과 애정으로 관찰한 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진현상에 대하여 몇 주간의 수강으로 최대한 원본을 보존하는 선에서 레이어와 마스크 기법, 곡선과 레벨 등 섬세한 리터칭으로 작품을 잘 다듬지 못하였지만, 그간의 쌓아온 실력으로 다양하고 다채로운 작품들을 각자의 시선으로 직설적 스토리를 작품에 담아 나오게 된 작가의 정성과 노력이 엿보이는 결과물들입니다. 

 

 

[마을, 마을을 만나다] 사진전는 2022.11.11 부터 2022.12.02 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관람 시간은 월-금 09:00 - 18:00 / 토 09:00 - 17:00 에 보실 수 있습니다.

장소 창원시 성호생활문화센터 2F 마을에 ON 갤러리(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신길 205)

 

​문의는 055.716.005 또는

seongho2020@naver.com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들 눈이 즐거워지는 전시회 함께 관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다들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