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마을한책읽기

중앙2020년 한마을한책읽기 도서 선정되다

by 중앙김경주 2020. 6. 8.

<혼자 잘해주고 상차받지 마라>유은정 저자, 21세기북스 출판

: 서운하고 속상한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고 애쓰는 당신을 위한 감정의 심리학

중앙평생학습센터에서는

마을주민들과 함께 읽을 2020한마을한책읽기,,,,,, 코로나 19로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고 행동이 제한되어 힘들다. 우리는 사회라는 관계속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사람들간에 부딪힘은 일반적인 사회현상이다. 불편한 나의 몸과 마음을 1권의 책을 통해 힘을 얻고 내면 치유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서로서 이책"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를 선정하게 된 것이다. 

책소개>> 

당신의 마음을 더 단단하고 선명하게 만드는 심리 테라피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이 책은 자존감 심리치료센터를 운영하며 가족과 연인, 친구에게 상처받은 수많은 내담자를 만나온 유은정 원장이 자신이 상담했던 사람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주체적인 삶을 만들어나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람의 상처는 주변의 무관심이 아니라 ‘내 편이라고 생각했던 사람’, ‘나를 챙겨줄 사람’이라고 기대했던 상대가 외면할 때 생긴다. 저자는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최선을 다했는데 돌아오는 게 상처뿐이라면, 더는 그 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대신 상대에게 의존하고 집착하던 마음을 자신에게로 돌리고 스스로를 사랑하라고 조언한다. 자신의 욕구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표현하며,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 이 책은 일, 사랑, 공부, 관계 그 모든 시작이 서툴고 어색한 사람들이 주체적인 삶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리 처방전이다.

댓글